[울진]연말연시 코로나19 차단위해 행정력 집중

-타종식, 해맞이 등 행사 취소, 5인이상 모임 금지, 거리두기 현장 지도·단속 강화 등 -

기사등록 : 2020.12.30 (수) 18:29:07 최종편집 : 2020.12.30 (수) 18:29:07      

울진군(군수 전찬걸)은 1월 3일까지 연말연시 특별방역강화대책 기간을 맞아 전행정력을 집중하여 홍보 및 점검을 시행하고 있다.

울진군은 지난 24일부터 2021년도 해맞이 명소 14개소 폐쇄, 공공도서관, 울진성류굴 등 문화관광시설 9개소 휴관, 장애인복지관 등 사회복지시설은 운영 중단 또는 축소 운영 중이며, 전통시장을 임시휴장하고, 공공시설, 공공체육시설 등도 임시 휴관에 들어갔다.



아울러 타종식 및 해맞이 행사 취소하고 이미 예정된 각종 보고회와 회의, 시무식, 송년행사 등은 취소하거나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등 집합행사를 최대한 억제할 계획이다.

연말ㆍ연시를 맞이하여 ‘모임 없는 연말 보내기’캠페인을 펼쳐나간다는 방침이며, 필수적인 활동 외에는 가급적 집안에 머무르는 등 이동을 자제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.

또한 유흥·단란주점 집합금지, 종교시설 비대면 예배, 노래방, PC방 등 방역 취약시설 및 사업장에 대하여는 연말연시 방역강화 특별대책 현장 점검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.

군은 읍면 산불방송차량, 민방위경보단말시스템 이용하여 해안가를 중심으로 주요 시가지, 다중 밀집장소, 상가, 해수욕장, 해돋이 명소 등 군 전역을 순회하며 대대적인 거리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.

또한 군 관용차량, 산불감시원 차량 등 500대의 차량에 “코로나19 조심” 삼각 깃발을 제작 부착하고, 군 청사 등 50여개소에 코로나19 홍보 현수막을 게첨, 울진군 SNS, 전광판, 홈페이지 등에도 특별 방역대책을 게재하는 등 연말연시 특별방역강화대책 대군민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.

전찬걸 군수는 “연말연시 타지역 친인척·지인 등과의 만남 또는 방문 자제, 모든 사적인 모임은 취소하고 집에서 안전하게 머무르며 마스크 상시 착용 및 개인 방역수칙을 각별히 준수해 주기를 바란다”고 말했다.

기사등록 : 경북연합방송 / gumisun@daum.net

# [경북연합방송]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.

 
 
방문자 의견
  방문자 의견이 총 0개 등록되어 있습니다.
 
나의 의견 작성하기 *기사에 대한 의견은 실명제를 실시합니다.
 
등록된 방문자들의 의견 입니다.

등록된 방문자 의견이 없습니다.

 
 
검색어 TOP10
?
??
송어
군수
웹드라마
문경읍장
보듬마을
이수현
占쎈갭占쏙옙占쎌눖占
연료
많이 본 뉴스
[봉화]비대면 새해농업인 실용..
[영주]안심식당 운영으로 ‘코..
[성주] 농산물 온라인거래 활성..
[경주]새콤달콤 향과 맛 좋은..
[포항]고품질 ‘한라봉’ 본격..
[구미]辛丑年 구미시 경제, V자..
[포항]SBS 예능프로그램 ‘맛남..
[구미]“코로나19 치료에 매진..
[울진]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..
[성주]성주미래 100년 새로운..
[의성]적극행정으로 복지급여..
[영천]온라인 새해농업인실용교..
[경산]김주령 신임부시장, 업무..
[안동]안동MBC 특집다큐 ‘같이..
[청도]발로 뛰는 현장 행정, 한..
[김천]근로기회 제공으로 저소..
[문경]선‧후배 아름다운..
[성주]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대..
[경산]자인농협임직원, 사랑의..
[경주]안강청소년문화의집 ‘두..
포토 뉴스
[봉화]다문화가족센터『고부가 함께하는 전통문화체험』실시